sunaookamishiroko
넹무
sunaookamishiroko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45)
    • 언어 (16)
      • Kotlin (1)
      • Java (11)
      • JavaScript (0)
      • Golang (3)
      • C# (0)
      • C++ (1)
    • Backend (11)
      • Nodejs (2)
      • Spring (3)
      • DB (4)
      • AWS (2)
    • 배포 (1)
      • Docker (1)
    • game develop (0)
      • unity (0)
    • CS (16)
      • 운영체제 (11)
      • 네트워크 (1)
      • 알고리즘 (4)
    • 기타 (1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Mac
  • Serverless
  • cask
  • homebrew
  • HTTP 구조
  • HTTP
  • nodejs
  • homebrew cask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sunaookamishiroko

넹무

언어/C++

참조(Reference) vs 포인터

2023. 7. 5. 00:32

참조와 포인터는 똑같다.

C++에는 참조와 포인터가 있는데, 이 둘은 표현 방식이 다르지만 내부 동작은 똑같다.

다른 점은 ?

참조가 포인터보다 사용하기 편하다.

 

만약 함수의 인자로 포인터를 받기로 했다면 어떤 변수의 주소를 받았을텐데.. 이 변수를 사용하려면 *을 붙이는 등 귀찮다.

 

하지만 참조는 그냥 실제 변수처럼 사용하면 된다.

 

다만, 이 점때문에 포인터는 확실하게 원본을 넘긴다는 힌트를 줄 수 있는데, 참조는 놓칠 수 있다. (가독성 문제)

결론

정해진 답은 없다.. 스스로 컨벤션을 정하거나 팀과 컨벤션을 정하여 참조 or 포인터 사용을 정하는 것이 정답...~

저작자표시 (새창열림)
    sunaookamishiroko
    sunaookamishiroko
    백엔드 개발자로 재직중입니다.

    티스토리툴바